[고려은단_ ‘2015 쏠라-C 대학생 광고 공모전’ 아카데미 어워즈] 김홍탁 플레이그라운드 CCO의 'The Great has Winning Formula' > Portfolio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Portfolio

[고려은단_ ‘2015 쏠라-C 대학생 광고 공모전’ 아카데미 어워즈] 김홍탁 플레이그라운드 CCO의 'The Great ha…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이크임팩트 작성일15-08-13 12:07 조회4,415회 댓글0건

본문


20150813111906_42495.jpg




지난 7월 27일 고려은단 본사 1층에서 

‘2015 쏠라-C 대학생 광고 공모전’ 아카데미 어워즈를 개최했습니다.



20150813113822_253916.jpg



이번 아카데미 어워즈는 수상자만 참가하는 기존 공모전 시상식과 달리 

공모전에 응모한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개최돼 눈길을 모았다고 하는데요.



20150813113952_209526.jpg



아카데미 어워즈 형식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인디밴드 ‘ 소심한 오빠들’의 축하 공연과 

크리에이티브 마스터 김홍탁 대표 강연, ‘해운대’, ‘국제시장’의 윤제균 감독의 강연 순으로 진행됐답니다. 


그리고 바로 그 강연에 제가 김홍탁 CCO님을 뵈러 다녀왔습죠!



20150813114759_314152.jpg



고려은단 1층 카페베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주었어요!​



20150813114812_214759.jpg


진행은 김경진 前 아나운서가 맡아주셨답니다.

정말 지적이고 아름다우시더라구요 :)



20150813114826_225901.jpg



‘소심한 오빠들’ 일명 소빠의 축하공연 후 본격 강연이 시작되었는데요.


첫번째 연사셨던 크리에이티브 마스터 김홍탁 대표님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셨을까요?



20150813114524_181594.jpg



김홍탁 마스터님은 글로벌 광고의 현 시장상황과 세계 광고제 수상작을 리뷰하는 자리를 가지며

광고쟁이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뜻 깊은 강연을 해주셨어요.


세계광고 여러 개를 다양하게 보여주시며 강연을 진행하셨는데,

그 중에 2 개만 보여드릴게요!



“Apotek : The ad that could blow you away!”


“샴푸 신제품을 입체적으로 홍보하다!”



20150813114923_308214.bmp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만들 때에도 기술의 감각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굉장히 어려운 기술이 요구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술에 돈이 많이 들어가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야만 하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적정 기술을 사용해서 이렇게 바람이 불면 사람의 머리카락이 날리게끔 하는 정도도 충분하다는 거죠. (중략)



"Intermarch : Inglorioius Fruits?"


프랑스에서 3번째로 큰 대형 마켓인 ‘intermarch’에서 진행되었던 광고인데요.

UN 식량기구에서 문제가 되었던 것인 

못생긴 채소들과 과일들이 팔리지 않아 버려지게 되는 것을 역으로 이용했던 광고입니다.


20150813120007_317254.bmp


이 캠페인에서는 손님들에게 못생긴 채소와 과일로 만든 스프와 주스를 만들어 

직접 먹어보게 하고 아무이상이 없다는 것을 알리고, 30% 할인가로 팔았습니다.

사람들이 직접 느껴서 스스로 마음이 동하게 만든 대표적인 예입니다.(중략)



20150813120555_184200.jpg



이외에도 수많은 광고를 언급하시며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광고의 본질과 의미, 그리고 방향성에 대해서 

약 1시간 반정도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20150813120613_231048.jpg



끝나고 가졌던 질의응답시간에도 아주 유익한 이야기들이 오갔습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아이디어들을 나름대로 편집을 하고 새롭게 나만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스터님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관심이죠.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롭게 대두되는 문제점에 대한 정의.

새로운 제품이 나왔을 때, 그 제품의 문제점을 10가지정도 말하기는 쉽지 않아요.

우리는 그런 문제점 자체를 발견하는 그런 훈련이 너무 안 되어 있어요.

그래서 처음에 어디에서 시작해야할지가 힘든 겁니다.


예를 들어, 기부를 생각하면 불쌍하고 비참한 모습을 보이고 기부를 하는 것 보다 리얼 인사이트는 수고를 줄이고 자연스럽고 쉽게 기부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물 한 병을 사먹으면 100원씩 손쉽고 자연스럽게 기부할 수 있는 미네워터 프로젝트를 만들게 된 것입니다. (중략)


“부족한 것에서 답이 나온다.”

“문제점에서부터 답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김경진 前 아나운서의 정말 궁금했던 마지막 질문!


"이 자리에서 소개해주실만한 마스터님이 직접 하셨던 우리나라의 프로젝트들을 좀 보여주실 수 있을까요? "


유엔난민기구에서 'Invisible People project' 라고 한국에 있는 난민들을 알리는 프로젝트를 한 적이 있어요.

그 사람들의 존재감과 인권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프로젝트였죠.

제일기획옆의 식당에서 일하고 계시는 분을 우연히 만나서 ‘등잔밑이 어둡구나’ 라고 생각을 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난민에 대한 인식이 너무나 낮아서 ,한국뿐만 아니라 UN난민기구에 알리는 것이 최종목표였죠.



20150813120453_286154.jpg



총 2시간정도의 강연 시간 내내 집중력 흐트러지는 학생 하나 없이 흥미진진한 텐션이 유지되었던 강의네요. 

강연에 많은 광고 영상들이 직접 포함되어 있으니 더욱 몰입도가 높았던 것 같아요!



지금도 세상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시는 김홍탁 CCO님은 

누가뭐래도 마이크임팩트와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 싶네요.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 the World Changing Story 


마이크임팩트 김홍탁 CCO님의 섭외문의는 http://micesquare.net 에서 가능합니다.



20150813120707_39294.jpg



  • (주)마이크임팩트
  • 서울시 종로구 관철동 45-1 대왕빌딩 11층
  • Tel : 02.722.2054
  • Email : management@micimpact.com
  • Fax : 02.722.1551
  • 대표자 : 한동헌
  • 사업자번호 : 220.87.75784
Copyright © micimpact Corp. All rights reserved.
↑ Top